『2022 경북지역 2권역 자문위원 연수』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북지역회의(경북부의장 장미향)의 칠곡군협의회(협의회장 이동진)는 7월 22일 칠곡 호국평화기념관에서 "2022 경북지역 2권역 자문위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자문위원 연수에는 장미향 경북부의장을 비롯한, 경북지역 2권역(김천시, 안동시, 구미시, 영주시, 상주시, 문경시, 고령군, 성주군, 칠곡군, 예천군, 봉화군) 11개협의회 자문위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평화통일정책 등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자문위원의 정책건의 및 통일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추진됐으며, 
△개회식, △전문가 강연1(안제노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책임연구원), △전문가 강연2(차두현 아산정책연구원 수석전문위원), △자문위원 참여 이벤트 순으로 진행됐다. 

2권역 연수 전경

▲ 행사 전경


이동진 회장

▲ 이동진 칠곡군협의회장 (개회사)


진 칠곡군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민주평통 경북지역회의가 통일시대 기반을 마련하고 평화통일을 위해 큰 역할을 하길 바라며, 자문위원들이 민주평통에 대한 소속감과 역할을 인식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위해 오늘 연수에 열심히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장미향 부의장

▲ 장미향 경북부의장 (격려사)


장미향 경북부의장은 격려사에서 “오늘 자문위원 연수를 통해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해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연구하고 꾸준히 실천하여 경북지역회의 자문위원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또한 평화통일 활동에 매진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칠곡군수

▲ 김재욱 칠곡군수 (환영사)


또한 대행기관장인 김재욱 칠곡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오늘 연수를 통해 통일에 대한 자문위원의 역할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평화통일 네트워크를 형성해 지역사회에 평화와 통일 운동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칠곡군의회 의장

▲ 심청보 칠곡군의회 의장 (축사)


전문가 강연

                                   ▲ 안제노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책임연구위원 강연       ▲ 차두현 아산정책연구원 수석전문위원 강연


안제노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은  “한반도 평화와 대북정책 : 이상과 현실 사이”란 주제로 평화통일과 관련된  강연을 하였으며, 이어 차두현 아산정책연구원 수석전문위원은 “최근 국제정세와 한반도 비핵화에의 함축성”을 주제로 최근 국제정세를 전달했다.

이벤트 당첨자 시상

▲ 자문위원 참여 이벤트 당첨자 시상


강연 후에는 정부에 바라는 메시지를 남기는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통일정책에 대한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 시상후 기념촬영을 하며 경북지역 2권역 자문위원 연수를 마무리했다.
다음, 경북지역 1권역 자문위원 연수는 8월 10일 의성에서 개최된다.


첨부파일 :
  • 소속명 : 중부지역과
  • 작성자 : 조연실
  • 연락처 : 02-2250-2250
  • 작성일 : 2022.07.27
  • 조회 : 527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