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경기 4권역 자문위원 연수 개최

2022 경기 4권역 자문위원 연수 개최

 

- 정부 통일정책 방향 공유·자문위원 활동의지 제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 고양시협의회(협의회장 하동평)715() 오후 130분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장영란 경기부의장,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의장 및 경기 4권역(고양시, 의정부시, 파주시, 김포시, 포천시, 양주시, 동두천시, 연천군) 협의회장과 자문위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경기 4권역 자문위원 연수를 개최했다.

 

▲ 행사 전경


이 날 자문위원 연수는 고양시협의회장 개회사 경기부의장 격려사 고양특례시장 환영사 고양특례시의회의장 환영사 전문가 강연1(차두현 아산정책연구원 수석연구위원) 전문가 강연2(김흥규 아주대학교 교수) 자문위원 참여 이벤트 순서로 진행되었다.

 

▲ 하동평 경기 고양시협의회장


하동평 고양시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평화와 번영의 새로운 한반도 시대를 열기 위한 대통령 직속 헌법기관으로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오늘 강연이 우리 자문위원님들의 통일정책 건의와 통일활동에 있어서 큰 의미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장영란 경기부의장


장영란 경기부의장은 우리 대한민국이 여러 면에서 세계 우위를 정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남북관계가 70여 년 간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면서 이런 안타까운 현실 속에서 2만명의 민주평통 자문위원이 평화통일을 향한 목표 하나로 열심히 헌신하고 봉사해주고 계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을 비롯한 경기 북부권이 다른 지역보다 많은 규제로 어려운 상황에 있지만, 언제든 시대가 요구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준비된 지역이기도 하다면서 민주평통 지역협의회와 정부가 상호 보완적 관계로 방향성을 정립하고 협력관계를 맺을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의장은 “ 71일자로 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면서 남북관계 정상화와 기업경제 활성화 등 윤석열 정부가 할 수 있는 일이 여기 계신 민주평통 자문위원님들에게 주어진 역할이다라고 말했다.

 

▲ 차두현 아산정책연구원 수석연구위원


▲ 김흥규 아주대학교 교수


차두현 아산정책연구원 수석연구위원은 윤석열 정부의 대북정책 방향과 그 의미를 주제로 정부의 평화통일정책에 대해 강연하였으며, 김흥규 아주대학교 교수는 우크라이나 사태 이후 국제정세와 한국의 선택를 주제로 최근의 국제정세 상황을 자문위원들에게 전달하였다.

 

▲ 자문위원 참여 이벤트 시상


강연 후에는 자문위원이 정부에 바라는 메시지를 남기는 온라인 참여 이벤트를 통해 통일정책에 대한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고, 기념촬영 후  2022년 경기 4권역 자문위원 연수를 마무리하였다.

  • 소속명 : 중앙지역과
  • 작성자 : 이기훈
  • 연락처 : 02-2250-2255
  • 작성일 : 2022.07.28
  • 조회 : 683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