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평통-문화예술분과 비전 공유
-
- 지역회의ㆍ협의회
- 로스앤젤레스
-
- 행사일
- 2026-01-08 17:30 ~ 2026-01-08 20:00
-
- 장소
- 수원갈비
[LA 평통] 문화예술분과 비전 공유, “K-문화로 하나 되는 한반도, LA에서 피어나는 평화의 꽃”

이날 상견례를 마친 임종택 수석부회장(문화예술분과 담당)과 노교영 문화예술분과 위원장을 비롯한 분과 위원들은 이어서 문화예술분과의 향후 운영 방향과 중점 사업을 논의했다.
문화예술분과는 중점 사업으로 K-컬처의 세계적 위상을 발판 삼아 주류 사회와 차세대에게 한반도 평화통일의 필요성과 공감대를 확산하는 데 주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공동 개최라는 대형 국제 이벤트가 LA에서 열리는 점(6월 12일 조별리그 시작)을 주목하며, 이를 활용한 공공외교 전략과 문화예술 연계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8·15 평화 음악회, K-푸드 김치 박람회 등 문화와 예술을 통한 평화 메시지 전달 사업도 지속적으로 논의·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문화예술분과의 공식 슬로건으로 “K-문화로 하나 되는 한반도, LA에서 피어나는 평화의 꽃(Peace in One Korea, South & North)”를 채택하고 분과 활동에 대한 공동의 비전을 공유했다.
민주평통 LA협의회 문화예술분과는 앞으로도 문화와 예술을 매개로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가치를 국제사회와 차세대에 알리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 지역회의/협의회 : 로스앤젤레스
- 작성자 : 지역협의회
- 작성일 : 2026.01.13
- 조회 : 31
-
※ 사용편의성조사에 참여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