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평통] 공공외교분과 상견례 개최
-
- 지역회의ㆍ협의회
- 로스앤젤레스
-
- 행사일
- 2026-01-21 18:00 ~ 2026-01-21 21:00
-
- 장소
- 수원갈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LA 협의회의 공공외교분과는 지난 1월21일(수) LA 한인타운에 있는 수원갈비에서 제 22기 출범 이후 첫 분과 상견례를 개최하고, 향후 공공외교 활동 방향과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공외교분과의 주요 역할은 ▲주류사회 인사들과의 협력 증진 ▲한반도 통일 및 남북관계 당사국들과의 관계 협력 강화 ▲거주지역 정치인들과의 네트워크 구축 ▲남북 경제 교류 및 협력에 관한 연구 ▲미 의회와의 협조를 통한 교류 확대 등이며, 이날 모임에서는 이에 관한 다양한 의견과 제안이 제시되었다.
장병우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제 22기의 주요 활동 목표가 공공외교 활동”이라며, “재외동포 사회가 주도적으로 나서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한 외교적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공외교분과를 담당하는 박태경 부회장은 “공공외교는 정치인을 만나는 것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며, “각종 모임과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석해 우리를 알리고 소통하는 모든 과정 자체가 공공외교”라고 강조했다. 이어 “일상의 교류 속에서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 공공외교의 출발점”이라고 덧붙였다.
김용관 공공외교분과 위원장은 “이번 22기를 계기로 분과위원들이 주체적으로 활동하며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공외교분과는 향후 주류사회 및 정치권과의 교류 확대, 통일·평화 관련 공공외교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지역회의/협의회 : 로스앤젤레스
- 작성자 : 지역협의회
- 작성일 : 2026.01.24
- 조회 : 43
-
※ 사용편의성조사에 참여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