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차 청년분과 회의
-
- 지역회의ㆍ협의회
- 경기 안산시
-
- 행사일
- 2026-01-12 19:00 ~ 2026-01-12 21:00
-
- 장소
- 협의회사무실
민주평통 안산시협의회, ‘청년의 열정으로 여는 통일’ 청년분과 1차 정기회의 개최
- 2026년 청년 캠프, 남북 토론 배틀 등 참신한 사업 구상안 논의
- 나종찬 협의회장 격려사 대독 및 송바우나 시의원 등 적극 지원 약속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안산시협의회(회장 나종찬)는 지난 1월 12일 오후 7시, 안산시협의회 사무실에서 ‘2026년 청년분과 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새해 본격적인 활동의 서막을 알렸다.
윤성영 청년분과위원장의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송바우나 안산시의원, 김상철 부위원장, 유민희 총무를 비롯해 김동현, 김정환, 김현정, 조성원, 정현진 위원 등 청년 자문위원들이 대거 참석하여 통일을 향한 청년들의 뜨거운 열기를 보여주었다.
■ "청년이 주도하는 통일 담론"... 참신한 사업 아이디어 쏟아져
이번 회의에서는 청년 자문위원들의 감각이 돋보이는 2026년도 사업 구상안들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다. 주요 추진 사업으로는 ▲26년 탈북민과 청년위원 간의 소통을 위한 ‘청년 캠프’ ▲청년들의 통일 생각을 가감 없이 나누는 ‘남북 토론 배틀’ ▲현장감을 극대화하여 시민 참여를 이끌어낼 ‘유튜브 생중계 청년사업’ 등이 제안되었다.
특히 회의에 참석한 송바우나 안산시의원은 “청년들의 참신한 사업 계획안이 제출된다면, 1차 추경 시 면밀한 검토를 거쳐 타당한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며 힘을 실어주었다.

▲ 회의 전경
■ 나종찬 협의회장 격려... "청년의 참여가 통일의 원동력"
이날 김원용 간사는 나종찬 협의회장의 인사말을 대독하며, 늦은 시간까지 생업을 뒤로하고 회의에 참석한 청년위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했다. 이어지는 순서에서는 위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지원금 전달식과 효율적인 활동 참여를 위한 ‘마일리제 제도’ 공지가 진행되었다.
윤성영 청년분과위원장은 “3개월 단위의 분기별 정기모임을 통해 청년위원들의 결속을 다지고, 오늘 논의된 창의적인 사업들이 안산시 청년들에게 통일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공식 회의 종료 후 이어진 간담회에서 위원들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각자의 직업 소개와 활동 소감을 나누며, 청년 자문위원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 기념촬영
문의 : 안산시협의회(031-482- 5910)
- 지역회의/협의회 : 경기 안산시
- 작성자 : 이유진
- 연락처 : 031-482-5910
- 작성일 : 2026.01.13
- 조회 : 42
-
※ 사용편의성조사에 참여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