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주요활동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하여 언론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2021 강화 평화플랜 시민대화』(12.22.)


‘시민대화’통해 지역 평화과제와 체감활동 도출

- 민주평통, 『2021 강화 평화플랜 시민대화』 개최(12.22.) -
강화군민이 직접 평화과제 논의하고 평화플랜 마련, 이후 평화체감활동까지
민주평통 이정희 인천부의장, 김창수 사무처장 등도 참석해 시민과 대화하고 실천 다짐


2021 강화 평화플랜 준비위원회(위원장 신득상 강화군의회 의장)는 ‘강화군민이 준비하는 2021 강화 평화플랜’을 주제로 12. 22.(수) 오후 2시 강화 에버리치호텔 컨벤션홀에서 『2021 강화 평화플랜 시민대화』를 개최한다. 이번 시민대화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우리고장 평화플랜’ 사업의 일환으로, 준비위원회와 실무회의, 참가자 의견 수렴을 통해 강화 지역의 평화과제를 논의하여 ‘강화 평화플랜’을 마련하고, 이후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평화실천사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민주평통 강화군협의회(회장 최금자)가 주관하는 이번 시민대화는 ‘강화 평화플랜’ 마련을 위한 평화의제와 강화군민이 실천할 수 있는 평화행동과제에 대해 참가자 전체가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민대화에는 강화지역 민주평통 자문위원, 시민사회단체 회원 등이 참석하며, 역량교육을 이수한 퍼실리테이터단의 도움을 받아 열띤 토론을 벌인다.


시민대화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약속의 시간’에는 민주평통 이정희 인천부의장, 최금자 강화군협의회장, 김창수 사무처장과 신득상 강화군의회 의장(준비위원장)이 무대에 올라, 군민들이 논의하고 마련한 ‘강화 평화플랜’에 대해 강화군과 시민사회, 민주평통 차원에서 어떻게 지속적인 실천사업으로 이어나가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것인가에 대한 구상을 밝힌다.


최금자 회장은 “토론에 참석하신 강화군민들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강화의 잠재적인 평화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마련하고, 군민들이 평화를 체감할 수 있는 실천활동까지 이어감으로써 한반도 평화의 중심 도시로서 강화군의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시민대화 개최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참가자 수를 제한한다.


[문의]  참여협력과(02-2250-2293)
[첨부]  보도자료 전문 1부.  끝.

첨부파일 :
  • 소속명 : 미디어소통과
  • 작성자 : 황의태
  • 연락처 : 02-2250-2265
  • 작성일 : 2021.12.21
  • 조회 : 216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