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행정실장과 사무처장의 대화
'2026년 행정실장과 사무처장의 대화'
방용승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사무처장은 병오년 새해를 맞아 1.14.(수), 1.20.(화), 1.21.(수) 3회에 걸쳐 행정실장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행정실장과 사무처장의 대화 모습
1회차에는 올해 정년퇴직을 맞이하는 서울 동작구 및 경기 가평군협의회 행정실장에게 무한한 존경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정년퇴직 공로패를 받는 서울 동작구(왼) 및 가평군협의회 행정실장(오)
사무처장 특강 시간에 방용승 사무처장은 과거를 답습하지 않고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헌법기관으로 태동하는 원년이 되기를 바란다고 역설했다. 각 협의회에서 생산적인 토론이 될 수 있도록 장소, 인원 조정, 주제별 토론 등 개최방식을 다양하게 시도해보고, ‘국민과 함께 만드는 평화 공존과 공동 성장’을 위해 자문위원과 국민들의 의견을 잘 수렴해 의장님께 전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추가로 모든 국민에게 평화공존의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힘을 빌려달라고 말했다.
▲사무처장 특강
특강 다음으로, ‘사무처장과의 대화시간’에는 직원이 부담 없이 사무처장에게 건의하고 미담을 전달할 수 있도록 익명의 플랫폼을 개설해서 가감 없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사무처 현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민족공동체통일방안, 청년자문위원의 참석률 제고 방안, 신규 행정실장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로드맵 등에 대해서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눴다.
▲'사무처장과의 대화시간' 질문에 대해서 답변하는 사무처장

▲'사무처장과의 대화시간' 질문하는 행정실장
이후, 참석한 행정실장과 함께 권역별로 사진을 찍으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사무처장과 직원 단체사진 촬영
- 소속명 : 운영지원담당관
- 작성자 : 성명찬
- 연락처 : 02-2250-2215
- 작성일 : 2026.01.22
- 조회 : 217
-
※ 사용편의성조사에 참여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