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4차 운영위원회 개최
제174차 운영위원회 개최, 26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등 의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174차 운영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제성호 서울부의장)가 2월 5일(목) 오전 10시 30분, 사무처 1층 회의실에서 운영위원 39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 회의전경
회의는 박창식 운영위원회 간사의 사회로 △개회, △안건 보고 및 심의·의결, △기타 운영 관련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 제성호 운영위원장 직무대행 개회사
제성호 운영위원장 직무대행은 개회사를 통해 “故 이해찬 수석님께서 남기신 평화통일의 뜻을 이어가며, 민주평통이 평화공존의 한반도 시대를 여는 데 한순간도 멈추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제성호 직무대행은 제22기 민주평통의 성공을 위해 운영위원들이 적극적 소통과 지혜를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 방용승 사무처장 인사말씀
이어 방용승 사무처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통령께서 강조하신 주권자의 집단지성이 국정운영의 중심이 되고 국론을 하나로 모으는 일에 민주평통이 앞장서겠다”며 “오늘 회의가 2026년을 대한민국 대도약의 원년으로 여는 뜻깊은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6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안)’과 ‘윤리위원회 운영규정 제정안’ 등 2건의 안건이 상정·의결됐다.
이어 ‘사회적 대화 특별위원회(위원장 제성호 서울부의장)’와 ‘민주평통 발전 특별위원회(위원장 홍종식 전 전북부의장)’ 운영계획(안) 보고가 이루어졌고, 이 날 회의에 참석한 홍종식 위원장은 “위원들의 경험과 지혜를 모아 민주평통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제성호 직무대행은 “주신 의견을 잘 검토해 자문회의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 소속명 : 자문건의과
- 작성자 : 강동현
- 연락처 : 02-2250-2329
- 작성일 : 2026.02.06
- 조회 : 43
-
※ 사용편의성조사에 참여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