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역회의-베트남협의회 주호치민대한민국총영사관 방문
-
- 지역회의ㆍ협의회
- 베트남
-
- 행사일
- 2024-05-14 15:00 ~ 2024-05-14 16:00
-
- 장소
- 베트남 주호치민총영사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지역회의-베트남협의회
주호치민대한민국총영사관 방문
민주평통 광주지역회의(부의장:강현구)와 베트남협의회(회장:신동민)는 2024년 5월 14일 오후3시 베트남 호치민시 1군에 위치한 주호치민대한민국총영사관을 방문하였다.
주호치민총영사관 김혜원 영사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는 정가영 부총영사의 환영사, 강현구 광주지역회의 부의장 답사 그리고 영사활동과 업무 그리고 민주평통 해외공공활동 상황등에 대하여 면담을 진행하였다
정가영 부총영사는 환영사에서 “광주지역회의의 베트남 호치민시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드리며, 베트남은 한국과 아세안 10개국중 가장 많은 교역을 하고 있으며,주호치민총영사관은 교민들의 안전과 투자기업의 상생과 공동번영의 기반을 다지고 있으며, 베트남과의 우호관계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공관에서도 민주평통의 활동을 최대한 지원드릴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하였다
민주평통 광주지역회의 강현구 부의장은 답사에서 “민주평통은 대한민국 윤석열 대통령께서 의장으로 계신 헌법기관으로 현재 북한이탈주민들에 관련된 여러가지 사업을 진행중이며,해외에서도 이부분에 대한 관심을 꼭 기울여 민주평통의 해외공공외교 활동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하였다.
베트남협의회 신동민 회장은”베트남은 한국은 올해로 수교 32주년째이며,대한민국의 ” 3대 교역국으로 자리잡았으며, 인도 태평양 전략의 핵심지역이며, 신남방정책의 중심지역이기 때문에 한국과 북한의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외교적으로 아주 중요한 지역이기 때문에 해외에서의 한반도 평화통일 담론형성을 위한 매우 중요한 국가로서, 앞으로도 베트남협의회는 민주평통의 해외공공외교 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하였다.
이날 평화통일 간담회에는 주호치민총영사관 정가영 부총영사,김혜원 영사를 비롯하여 광주지역회의 강현구 부의장,광주동구협의회 양혜령 회장, 광주북구협의회 정치관 회장,광주광산구협의회 김필호 회장,지역회의에서는 이동기 간사,이경보 경제과학분과위원장, 이순희 여성분과위원장, 김연수 청년분과위원장 그리고 베트남협의회 신동민 회장,조희성 간사 가 참석하였다.
<조희성 민주평통 청년기자 puac@vietnam@gmail.com>
- 지역회의/협의회 : 베트남
- 작성자 : 베트남
- 작성일 : 2024.05.15
- 조회 : 293
-
열람하신 정보와 메뉴 분류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