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1기 북유럽협의회 임원단 "경산시협의회 통일독일 역사지구 방문" 환영
-
- 지역회의ㆍ협의회
- 북유럽
-
- 행사일
- 2024-08-27 00:00 ~ 2024-08-27 00:00
-
- 장소
-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제공항
북유럽협의회 임원단 "경산시협의회 통일독일 역사지구 방문" 환영
( '24-08-27 |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제공항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북유럽협의회(협의회장 고창원)는 경산시협의회(협의회장 김형수)의 통일독일 역사지구 방문을 환영했습니다.
경산시협의회는 '24년 8월 27일 독일에 입국하여 9월 3일까지 독일의 분단과 통일 역사지구를 방문할 계획이라며, 두 눈으로 목도한 허물어진 베를린장벽을 가슴에 담고 자문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마음가짐을 다지러 왔다고 했습니다. 독일의 분단과 통일은 각각 어느 우연한 하루에 이루어진 일이 아니듯, 왜 독일이 분단이 되었고 그 분단의 세월동안 어떠한 고통 속에서 노력을 했는지 오감으로 체험하며 끝내 통일의 기쁨을 맛 본 독일인들의 흔적과 함께 새삼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의지를 새길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경산시협의회는 대한민국 대사관이 있었던 서독의 본-쾰른을 포함해 중부독일의 역사지구를 방문한 후 북유럽협의회 자문위원들과 간담회를 가질 계획이며, 동·서 독일의 경계선이 있었던 하노버를 방문해 전쟁과 분단의 독일 역사지구를 방문 후 올해 35주년을 맞는 베를린장벽붕괴의 현장을 방문하여 베를린지회와 간담회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북유럽협의회와 경산시협의회는 2023년 11월 자매협약을 맺은 후, 국내외를 넘어선 자문활동을 위해 긴밀한 소통을 하며 더 넓은 범위의 평화통일운동을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북유럽협의회는 '24년 9월에 경산시협의회를 방문하여 독일의 분단과 통일을 경험한 1.5세 한국인의 경험담과 시각을 생생하게 공유하며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강연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글·사진 : 북유럽협의회 박소향 간사 , 북유럽협의회 정은비 청년기자
- 지역회의/협의회 : 북유럽
- 작성자 : 지역협의회
- 작성일 : 2024.08.30
- 조회 : 101
-
열람하신 정보와 메뉴 분류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