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지회 - 전주시협의회 교류협약 체결식
-
- 지역회의ㆍ협의회
- 베트남
-
- 행사일
- 2024-10-23 18:30 ~ 2024-10-23 20:10
-
- 장소
- 베트남 하노이시 스마트시티 메가몰 內 드마리스 식당
민주평통 하노이지회 - 전주시협의회 교류협약 체결식
베트남협의회 하노이지회(지회장 임동섭)는 2024년 10월 23일 오후 18시 30분 하노이시 스마트시티 메가몰 內 드마리스 식당에서 베트남협의회 하노이지회와 전주시협의회간 교류 협약식을 하였다.
강희돈 총무간사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는 국민의례, 환영사, 축사, 교류협약 체결식, 전주시협의회 소개, 하노이자문위원 소개, 교류협약식, 선물교환, 이송로 교수의 통일 강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 되었다.
하노이지회 임동섭 지회장은 환영사에서 “베트남은 우리나라와 경제, 외교, 문화가 밀접히 연결되어 있는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국가이고, 전쟁의 아픔이 있는 점이 우리나라와 비슷한 점이 많으며, 전쟁은 어떠한 이유에서든 일어나서는 안되며, 우리는 자유 평화 번영의 대한민국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이 필요함에 따라 전주시협의회에서 베트남 하노이 방문을 하셔서 해외공공외교 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국/내외 자문위원이 뜻을 합쳐 한반도 통일 담론을 이끌어내기 위한 노력을 함께 전개해 나가자"고 하였다.
전주시협의회 하재관 협의화장은 축사에서 "임동섭 지회장님 이하 하노이지회 자문위원님들의 열렬한 환영에 감사인사를 드리며, 대한민국의 평화통일을 위해 해외에서도 노력해주시는 자문위원이 계시기에 한반도의 평화통일 또한 멀지 않음을 느낀다며, 이번 교류협약식을 통해 한반도 평화통일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력해 나가는 첫걸음이 될 수 있도록 양측 자문위원들의 통일 방안을 공유하는 뜻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어서, 이송로 교수의 베트남 전쟁과 역사 강연에서 이송로 교수는 “베트남의 전쟁은 평화와 독립을 위한 치열한 투쟁의 과정이었다”고 설명하며, 한국의 평화통일에도 이와 같은 의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전쟁의 상처와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김으로써 한반도 통일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하노이지회 김혜란청년기자
- 지역회의/협의회 : 베트남
- 작성자 : 베트남
- 작성일 : 2024.10.28
- 조회 : 211
-
※ 사용편의성조사에 참여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