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독일통일 35주년기념 통일 강연회 개최
-
- 지역회의ㆍ협의회
- 베트남
-
- 행사일
- 2025-04-15 14:00 ~ 2025-04-15 18:00
-
- 장소
- 베트남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가온홀/드마리스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독일통일 35주년기념 통일 강연회 개최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회장:신동민)은 2025년 4월 15일 1부 14:00 , 2부17:00에 각각 베트남 호치민시 7군에 위치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가온홀과 드마리스 7군에서 호치민시국제학교 초등학교 6학년과 협의회 자문위원 및 주니어평통 그리고 한인 교민들을 대상으로 통일강연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독일통일35주년 기면 통일 강연회에서는 민주평통 북유럽협의회 프랑크프루트 김병학 지회장(박사) 초청으로1부 통일강연회는 초등학교6학년 200명을 대상으로 “재독 한인 1.5세대가 본 독일 통일의 모습”으로 강연하였으며, 2부 통일강연회는 자문위원 및 주니어평통 그리고 한인교민들을 100명을 대상으로 “독일 통일로 본 한반도 통일의 선도적 역할”을 주제로 강연하였다.
베트남협의회 신동민 회장은 축사에서 “이번 독일 통일 35주년 기념 통일 강연회를 통하여 아직까지 분단중인 한반도의 통일이 가까워 지기를 기원하며, 학생들에게 한반도 통일의 필요성이 마음속으로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북유럽협의회 고창원 회장은 축사에서 “독일 통일 35주년을 맞아 개최되는 이번 통일 강연회에서 독일 통일을 실제적으로 겪어본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하여 한반도 통일에 기여할수 있는 많은 의견들을 공감하게 되었으면 한다.”라고 하였다.
김병학 박사는 1부 “재독 한인 1.5세대가 본 독일 통일의 모습” 강연에서 초등학생 6학년들에게 통일이 무엇인지 알기쉽게 개념을 설명하여 독일에서 겪은 통일과정을 아주 쉅게 초등학생들에게 설명하며 한반도 통일의 필요성에 대하여 강연하였으며 학생들에게 열딘 호응과 관심을 이끌어 내었다.
2부 “독일 통일로 본 한반도 통일의 선도적 역할”에서는 동서독의 분단 독일에서 통일독일로 가기 위해 시행하였던 동방정책과 독일정첵등의 여러가지 통일 정책들과 그로 인하여 발생된 문제점들과 해결 방안등을 독일과 한국의 현 국제적인 상황을 비교하여 설명하며 미래 한반도 통일에 필요한 여러가지 정책에 관하여 강의 하였다.
이번 통일 강연회에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김명환 교장 선생님과 민주평통 북유럽협의회 고창원 회장, 프랑크프루트지회 김병학 지회장, 박소향 간사를 비롯하여 베트남협의회 신동민 회장, 김희창 상임위원 이혜경 수석부회장, 오덕 상임고문, 이귀종 부회장, 조희성 간사, 유정동 기획홍보분과위원장, 박영희 여성분과위원장, 전희주 청년위원장, 최경완 문화체육분과위원장, 박신영 공공외교분과위원장, 고대원 공공외교분과부위원장, 이승우 대외협력분과부위원장, 민주평통 사무처 정소윤 청년기자, 윤영석 자문(한베가족협회장), 이영숙 자문위원(호치민 한인여성회장), 김정식 자문위원(재베트남 대한태권도협회장) 그리고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생 200명과 베트남협의회 자문위원 , 주니어평통 50명이 참석하였다.
<조희성 민주평통 청년기자, puac.vietnam@gmail.com>
- 지역회의/협의회 : 베트남
- 작성자 : 베트남
- 작성일 : 2025.04.16
- 조회 : 94
-
※ 사용편의성조사에 참여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