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광주남구협의회-베트남협의회 주호치민 대한민국총영사관방문
-
- 지역회의ㆍ협의회
- 베트남
-
- 행사일
- 2025-06-27 14:00 ~ 2025-06-27 15:00
-
- 장소
- 베트남 주호치민총영사관 회의실
민주평통 광주남구협의회-베트남협의회 주호치민 대한민국총영사관방문
민주평통 광주남구협의회(회장 이창현)과 베트남협의회(회장 신동민)는 2025년 6월27일 14시 베트남 호치민시 1군에 위치한 주호치민 대한민국총영사관을 방문하였다.
주호치민총영사관 최경주 영사의 사회로시작된 행사는 권태한 부총영사의 환영사, 광주남구협의회 이창현 회장답사 그리고 영사활동과 업무 그리고 민주평통 해외공공 활동현황등에 대하여 면담을 진행하였다.
권태한 부총영사는 환영사에서 “민주평통 광주남구협의회의 베트남호치민시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드리며, 베트남은 한국과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교역을 하고 있는 나라이며, 주호치민총영사관은 베트남과의 우호관계를 공고히하고 있으며, 교민들의 안전과 투자기업의 상생과 공동번영의 기반을 다지고 있으며, 공관에서도 민주평통의 활동을 최대한 지원 드릴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하였다.
민주평통 광주남구협의회 이창현 회장은 답사에서 “교민들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드리며, 해외에서도 민주평통의 해외공공외교 활동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하였다.
베트남협의회 신동민 회장은 ”베트남은 대한민국의 3대 교역국으로 자리잡았으며, 인도 태평양 전략의 핵심지역이며, 신남방정책의 중심지역이며, 동아시아의 평화와 한반도 통일을 위한 외교적으로 아주 중요한 지역이기에 앞으로도 베트남협의회는 민주평통의 해외공공외교 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호치민총영사관 권태한 부총영사, 최경주영사 그리고 민주평통 광주남구협의회 이창현회장, 광주지역회의 이동기 간사, 광주남구협의회 은봉희 간사, 이명자 고문, 강원호 부회장, 노춘례 부회장, 김춘호 기획홍보분과위원장, 정현민 국민소통분과위원장, 김대건 문화체육분과위원장, 박철홍 청년분과위원장, 김병숙 통일안보분과위원장, 안병기 여론수렴위원장, 최정미 교육민족분과위원장, 윤인지 여성분과위원장, 김현홍 자문위원, 남호현 자문위원, 문선미 행정실장 총 20명의 자문위원과 베트남협의회에서는 신동민회장, 조희성간사가 참석하였다.
<조희성 민주평통 청년기자 puac.vietnam@gmail.com>
- 지역회의/협의회 : 베트남
- 작성자 : 베트남
- 작성일 : 2025.06.27
- 조회 : 76
-
※ 사용편의성조사에 참여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