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동남아북부 필리핀지회 21기, 마닐라서 성공적 활동성과보고회 개최
-
- 지역회의ㆍ협의회
- 동남아북부
-
- 행사일
- 2025-07-29 10:00 ~ 2025-07-29 20:00
-
- 장소
- 필리핀국립묘지 내 한국전쟁 참전기념탑 및 마닐라 식당
민주평통 동남아북부 필리핀지회 21기, 마닐라서 성공적 활동성과보고회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남아북부협의회(회장 황희재) 필리핀지회(지회장 김대중) 제21기가 지난 7월 29일 마닐라에서 성공적인 활동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남아북부협의회(회장 황희재) 필리핀지회(지회장 김대중) 제21기가 지난 7월 29일 마닐라에서 성공적인 활동성과보고회를 개최하며 지난 2년간의 뜻깊은 통일 활동에 마침표를 찍었다.
이번 활동성과보고회는 필리핀국립묘지 내 한국전쟁 참전기념탑 헌화와 이상화 주필리핀 대한민국 대사의 초청 만찬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다수의 자문위원이 참석해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한국전쟁 참전기념탑 헌화… 한-필 우정과 평화 의지 되새겨
활동성과보고회의 첫 일정으로 자문위원들은 필리핀 국립묘지에 위치한 한국전쟁 참전기념탑을 찾아 헌화했다.
광복 80주년을 맞아 마련된 이번 헌화는 자유와 평화를 위해 희생한 필리핀 및 우방국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대한 염원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 이상화 대사 초청 만찬… 통일 외교 활동에 찬사 이어져
헌화에 이어진 만찬 자리에서 이상화 주필리핀 대한민국 대사는 21기 필리핀지회의 활발한 활동과 공공 외교적 성과에 대해 높은 평가를 아끼지 않았다.
이 대사는 "자문위원 여러분의 헌신이 한-필리핀 간의 우호 증진과 한반도 평화 공감대 형성에 큰 기여를 했다"고 전하며, 재외동포 사회의 통일 활동이 국가 외교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력을 강조했다.
이날 만찬에서는 그동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필리핀지회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온 이상화 대사에게 21기 자문위원 일동의 이름으로 감사패가 수여됐다.
또한 김대중 지회장을 비롯해 윤만영 고문, 노준환 고문에게도 감사패가 수여되며 이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대한 공식적인 감사가 전달되었다.
■ 21기, 통일 기반 확산에 기여한 2년간의 여정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필리핀지회 21기는 지난 2년간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평화통일 강연회, 추모행사 등 총 16회의 굵직한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왔다.
특히 교민 사회와의 긴밀한 협력 속에 역대 최대 규모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평화통일에 대한 인식 확산과 지지 기반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는 단순히 행사를 개최하는 것을 넘어, 미래 세대와 교민 사회 전반에 걸쳐 통일의 중요성을 심어주는 데 주력했음을 보여준다.
■ "평화와 통일의 길, 멈추지 않겠습니다"… 미래 활동 다짐
활동성과보고회에서 자문위원들은 "21기의 성과를 발판 삼아 앞으로도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는 공동의 다짐을 확인했다. 필리핀지회는 앞으로도 통일 기반 조성과 공공외교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작성자:글로벌코리안뉴스 하상기기자(https://m.globalkoreanews.com/3132980)
감수자:동남아북부협의회 진태훈 부간사
- 지역회의/협의회 : 동남아북부
- 작성자 : 지역협의회
- 작성일 : 2025.07.30
- 조회 : 89
-
※ 사용편의성조사에 참여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