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부산남구협의회, 3분기 정기회의에서 '8.15 통일 독트린 공감대 확산 및 실천'을 위한 방안 모색"
-
- 지역회의ㆍ협의회
- 부산 남구
-
- 행사일
- 2024-09-03 17:00 ~ 2024-09-03 18:30
-
- 장소
- 부산남구청 5층 대회의실
"민주평통 부산남구협의회, 3분기 정기회의에서 '8.15 통일 독트린 공감대 확산 및 실천'을 위한 방안 모색"
- 2024년 3분기 부산남구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산남구협의회(협의회장 박종헌)는 9월 3일(화) 오후 5시 부산남구청 대회의실에서 오은택 남구청장, 서성부 남구의회 의장, 자문위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통일환경 급변에 따른 북한변화 및 국론결집 방안’을 주제로 ‘2024년 3분기 정기회의’(이하‘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개회식, △8.15 통일 독트린 및 민주평통 주요업무 추진방향 공유, △탈북민 멘토링 사업 추진실적 점검, △자문위원 통일의견수렴, △협의회 하반기 운영방안 및 주요 통일활동 사업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종헌 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평화통일시민교실, 청소년 평화통일 프로젝트, 영호남 통일교류, 북한이탈주민 멘토링 사업 등 협의회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심에 감사”를 전하였으며, “자유의 가치와 북한인권 등 8.15 통일 독트린 추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전하였다.
△ 박종헌 협의회장 개회사
오은택 남구청장은 “세계 곳곳에서 전쟁이 일어나고 있다. 자유와 인권이라는 보편적 가치가 보장되는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만들어 나가는데 평통 위원님들의 역할이 중요함”을 전하며 “오늘 회의가 그 과정을 위한 소중한 발판이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하였다.
△ 오은택 부산남구청장 축사- △ 서성부 부산남구의회의장 축사-
서성부 부산남구의회 의장은“평화통일의 기반을 만들어 가는 역할을 헌신적으로 하고 계신 위원님들께 감사를 전하며, 박종헌 회장님을 중심으로 남구평통이 계속해서 성과적인 활동을 지속해 나가기를 바란다” 고 하였다. 또한“안전한 나라가 평화의 시작 통일의 시작이라고 전하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한 길에 함께하자”고 전하였다.
△8.15 통일 독트린 및 민주평통 주요업무 추진방향 공유(나용승 부회장)
이후 자문위원들은 8.15. 통일 독트린 설명자료 및 민주평통 주요업무 추진방향에 대해 보고 받은 후 통일 독트린 실천을 위해 지역협의회 차원에서 추진해야 할 활동 및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북한의 대남 적대정책 지속, 불안정한 국제정세 등으로 인해 통일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북한의 변화를 유도하고 국론을 결집 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의견도 함께 제시했다.
△ 따뜻한 이웃사촌 탈북민 멘토링 사업 추진 현황 보고 (하계순간사)
△ 자문위원 통일의견수렴
한편, 부산남구협의회는 8.15. 통일 독트린 공감대 확산 및 실천, 자유민주주의 통일을 위한 국민통합 선도, 따뜻한 이웃사촌 탈북민 멘토링 활동 늩 지역 현장에서의 통일 담론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 부산남구협의회 화이팅~
문의)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산남구협의회 051-628-6890
- 지역회의/협의회 : 부산 남구
- 작성자 : 김보라
- 연락처 : 051-628-6890
- 작성일 : 2024.09.04
- 조회 : 117
-
열람하신 정보와 메뉴 분류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