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평화통일 문학전 시상식
-
- 지역회의ㆍ협의회
- 서울 노원구
-
- 행사일
- 2024-10-28 17:00 ~ 2024-10-28 18:00
-
- 장소
- 노원구협의회 사무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노원구협의회, "평화통일 문학전" 시상식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노원구협의회(회장 길주형)가 주최하고 노원구청이 후원한 "평화통일 문학전" 시상식이 민주평통 노원구협의회 사무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문학전은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된 행사로, 노원구 관내를 중심으로 참여를 희망한 북한이탈주민들을 상대로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다.
이번 평화통일 문학전에서는 만남편, 산문편, 운문편의 문학 작품이 제출되었으며, 참가자들은 각자의 시선으로 “통일마중”을 주제로 한 평화와 통일의 의미를 진솔하게 표현했다. 심사는 공정성과 창의성, 메시지 전달력 등을 기준으로 진행되었으며, 그중에서 각 부문별 장원과 부장원으로 총 6명의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문학전 내용 중에는 단순히 통일을 바라는 마음을 넘어, 통일 이후의 미래를 상상하는 창의적인 작품들이 주목받았다.
산문편에서 수상한 정씨의 작품은 통해 분단의 아픔과 통일에 대한 희망을 섬세하게 담아내어 깊은 인상을 남겼다. 운문편 역시 고씨와 김씨의 작품은 통일 이후 변화할 우리의 일상과 한반도의 새로운 미래를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내는 감동적인 작품으로 많은 공감을 얻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수상작 낭독과 함께 참가자들과 함께 큰 감동을 선사했다. 노원구협의회 길주형 협의회장은 축사를 통해 "평화와 통일은 우리 사회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야 할 미래"라며, "이번 평화통일 문학전을 통해 많은 분들이 통일에 대한 관심과 염원을 나눌 수 있어 뜻깊다"고 전했다.
또한, 길주형 협의회장은 앞으로도 노원구협의회가 평화통일 관련 다양한 문화행사를 기획하여 주민들이 통일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평화통일 문학전은 평화통일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지역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는 장이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노원구협의회는 앞으로도 평화통일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노원구협의회가 마련한 "평화통일 문학전"은 평화를 향한 작은 발걸음으로서, 지역사회 내 통일에 대한 관심을 확산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지역회의/협의회 : 서울 노원구
- 작성자 : 임혜영
- 연락처 : 02-938-8881
- 작성일 : 2024.10.30
- 조회 : 21
-
열람하신 정보와 메뉴 분류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