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80주년 기념, 남북밴드 평화음악회
-
- 지역회의ㆍ협의회
- 경북 경산시
-
- 행사일
- 2025-08-15 14:00 ~ 2025-08-15 16:00
-
- 장소
- 경산시 압량읍 행복발전소 대강당
광복 80주년 기념
민주평통 경산시협의회, 남북밴드 평화음악회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산시협의회(협의회장 김형수)는 8월 15일(금) 14시 압량읍 행복발전소 대강당에서 조현일 경산시장을 비롯하여 경산시민, 북한이탈주민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평화음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음악회는 남북밴드 ‘리멤버’의 공연과 토크콘서트를 중심으로 진행되었고, 음악을 통해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감수성을 시민들과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
‘리멤버 밴드’는 남과 북을 고향으로 둔 음악인들로 구성된 밴드로, 남북 출신 음악인들이 한 무대에 올라, 이념과 국경을 넘어 음악이 전하는 감동과 평화의 메시지를 전했다. 공연 사이사이 진행된 토크에서는 분단의 현실과 통일에 대한 소망을 진솔하게 표현하여 관객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김형수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북한이탈주민들이 잘 정착하고 성공적으로 살아가는 것은 미래 통일시대의 통합을 위한 원동력이 되어 줄 것이며, 오늘 행사가 함께하는 화합의 원초가 되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전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완전한 광복은 남과 북이 하나 되는 ‘통일’로 이루어질 때 비로소 완성될 것이며, 오늘 무대에서 함께 연주하고 노래하는 남북 음악인들의 하모니는 우리 모두가 꿈꾸는 평화와 통일의 미래를 생생하게 보여줄 것”이라고 전하며, 평화와 통일의 길에 언제나 동행하겠다고 말했다.“ 고 전했다.
▲ 축사(조현일 경산시장)
▲ 축사(김구호 민주평통 구미시협의회장)
이날 평화음악회는 일반 시민과 북한이탈주민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범국민적 통일 인식 제고에 기여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통일공감대 형성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 개회식 사회(최경목 간사)
▲ 평화음악회 전경
▲ 토크콘서트(남북밴드&MC민준홍)
▲ 평화음악회 단체사진
▲ 평화음악회 리플릿
- 지역회의/협의회 : 경북 경산시
- 작성자 : 최혜림
- 연락처 : 053-811-1178
- 작성일 : 2025.08.18
- 조회 : 106
-
※ 사용편의성조사에 참여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