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종전선언 특위, 공동올림픽 특위, 평화공공외교 특위 출범
민주평통, 종전선언 위한 노력 지속하기로
- 종전선언 특위, 공동올림픽 특위, 평화공공외교 특위 출범(1.19.)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수석부의장 이석현, 사무처장 김창수)는 1월 19일(수) 「한반도 종전선언 촉구를 위한 특별위원회」(이하 ‘종전선언 특위’), 「남북공동올림픽 유치 지원을 위한 특별위원회」(이하 ‘공동올림픽 특위’), 「평화공공외교 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이하 ‘평화공공외교 특위’) 등 3개 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진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제20기 민주평통은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을 활동목표로 설정하고, 한반도 평화의 필요성을 국내외에 알리고 평화에 대한 의지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이를 위해 종전선언 특위, 공동올림픽 특위, 평화공공외교 특위 등 3개의 특별위원회를 설치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먼저 민주평통은 한반도 종전선언에 대한 국내외 공감대를 넓히고 관련 단체와의 협력을 위해 종전선언 특위를 설치했다. 이를 통해 종전선언의 의미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돕고 의지를 모으기 위한 각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각종 국제스포츠 행사를 계기로 남북 화해협력과 한반도 평화에 대한 공감 확산을 위해 공동올림픽 특위를, 한반도 평화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지와 협력을 위해 평화공공외교 특위를 각각 설치했다.
민주평통은 3개 특별위원회를 비롯해 국내외 조직과 자문위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 [문의] 중앙지역과(02-2250-2253)
※ [첨부] 보도자료 전문 1부. 끝.
- 첨부파일 :
-
-
보도자료_3개 특별위원회 출범_최종.pdf
(다운로드 106 회)
-
- 소속명 : 미디어소통과
- 작성자 : 조영수
- 연락처 : 02-2250-2355
- 작성일 : 2022.01.18
- 조회 : 628
-
※ 사용편의성조사에 참여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