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기 휴스턴협의회 출범회의 개최

제20기 휴스턴협의회 출범회의 개최


1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휴스턴협의회(협의회장 박요한)109() 현지시간 오후 530분 쉐라톤 휴스턴 브룩할로우 호텔에서 제20기 출범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박요한 협의회장과 휴스턴협의회 소속 자문위원 등 1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최광철 미주부의장, 이한상 주휴스턴총영사관 부총영사, 신성기 민주평통사무처 위원지원국장 및 휴스턴협의회 각 지역의 한인회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하여 출범회의를 축하하였다.

 

김희철 간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회의는 국민의례, 간부위원 임명장과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개회사, 축사, 민주평통 활동방향 보고, 정기회의, 평화통일 특강 시간이 마련되었다.


2

 

최광철 미주부의장과 이한상 주휴스턴총영사관 부총영사가 의장이신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하여 각각 간부위원 임명장과 자문위원 위촉장을 전수하였으며 휴스턴협의회는 명예자문위원을 위촉하여 20기 협의회 활동의 외연을 확대했다.


3

 

박요한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자문위원은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의 메신저로서, 동포사회와 지역사회를 이어주는 소통의 다리로서, 평화통일의 굳건한 주춧돌로서 맡은 바 소임을 성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협의회장으로서 소명감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열심히 평화통일 활동을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5

 

최광철 미주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휴스턴협의회 출범을 축하하며 한국전 종전선언과 한반도 평화선언, 비핵화와 인도적 지원, 이산가족상봉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한반도 평화법안 발의와 지지를 위해 모범적 유권자로서 자문위원님들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주휴스턴대한민국총영사관 이한상 부총영사는 출장 중인 안명수 총영사를 대신하여 제20기 협의회 출범과 간부위원 임명을 축하하고 지난 19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활동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강연회 및 평화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활동 전개에 대한 감사의 말씀과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동포들의 염원을 결집하고 국제사회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기에도 지속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기원하는 축사의 말씀을 전했다.

 

사무처 신성기 위원지원국장은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실현을 위해 자문위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아울러 국제적 지지와 공감대를 이끌 수 있는 휴스턴 협의회의 평화통일 활동, 민간공공외교 활동을 기대하며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문위원 활동 안내 영상 상영에 이어 동승철 운영지원담당관이 민주평통 활동방향을 보고하였다. 20기 민주평통은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실현을 목표로 국민의 목소리를 담은 건의자문 강화, 지역의 평화통일 중심 역할 수행, 동포사회와 함께 평화통일 공공외교 선도, 청년 세대의 평화통일 역할 강화 등의 4대 활동방향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임을 설명했다.


6

 

다음은 박요한 협의회장 주재로 협의회 정기회의가 개최되었다. 임원 조직과 20기 협의회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채택되었다. 20기 휴스턴협의회 슬로건을 하나로 평화 하나로 통일, ONE DREAM ONE KOREA”로 정하고 해외동포대상 평화통일 여론조사, 통일정책 연구모임, K-평화콘서트, 한반도 평화 에세이 공모전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7

 

평화통일 특강 시간에는 박종철 대전대학교 교수가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와 평화공공외교 추진방향을 주제로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성과와 추진방향, 종전선언의 필요성과 추진방향, 평화공공외교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특히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체계를 설명하며 불안정한 정전상태를 마무리하는 종전선언으로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동력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역설하였다. 이어 질의응답 시간과 퍼포먼스로 제20기 휴스턴협의회 출범회의는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8


9



  • 소속명 : 유라시아지역과
  • 작성자 : 안미영
  • 연락처 : 02-2250-2285
  • 작성일 : 2021.10.10
  • 조회 : 652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