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기 토론토협의회 출범회의 개최

20기 토론토협의회 출범회의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토론토협의회(회장 김연수)1010() 현지시간 오후 5시 쉐라톤 파크웨이 호텔 리치몬드 홀에서 코로나 백신접종 확인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내외빈과 토론토협의회 자문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기 출범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출범회의를 축하하기 위해 김득환 주토론토 총영사, 조성준 온타리오주 노인부 장관, 성낙신 전 토론토협의회장, 애국지사협의회 김대억 회장, 구자선 전 토론토협의회 수석부회장이 참석했으며, 사무처에서 전일린 자문건의국장, 전현준 지역협력분과위원장, 이창희 정책연구위원, 이현정 캐나다담당관이 추진단으로 방문했고 김연아 상원의원, 마지드 조하리 하원의원(리치몬드 힐)과 김정희 토론토한인회장은 영상메세지로 축사를 전했다.


정재열 간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출범회의는 국민의례, 내빈소개, 협의회장, 간사, 지회장 임명장과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개회사, 축사,정기회의, 평화통일 강연회 순서로 진행됐다.

 

국민의례에 이어 김득환 총영사는 민주평통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협의회장, 상임위원, 지회장, 간사 임명장과 20기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수했다.




18기, 19기에 이어 20기기까지 세 번째 연임된 김연수 회장은 개회사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각계각층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자문위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민족의 염원인 통일시대를 열어 가는데 일익을 담당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전 세계 2만여 자문위원과 동포사회의 협력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한반도 평화공감대 확산을 위하여 더욱 전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여성분과와 청년분과의 역할이 더 강화된 이번 20기에는 다양성에 중점을 두고 서로 협력하여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자문위원들의 중추적 역할을 당부 한다고 격려했다.

 

김득환 총영사는 축사에서 이번20기에 위촉된 119명의 토론토협의회 자문위원들에게 축하를 드리며 특별히 젊은 자문위원들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며 한국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갖기를 당부했다. 또한 다민족사회인 캐나다에서 모범적인 커뮤니티로 성장하고 있는 토론토 한인동포들에게 감사드리며 평화통일 기반을 하나씩 마련하는 것에 우리 모두 함께 노력을 기울여 나가자며 격려했다.


이석현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수석부의장을 대신해 참석한 전일린 자문건의국장은 평화 만들기는 대대손손 이어져야 하며 앞으로도 자문위원 한 분 한 분이 지역사회 내에서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알리는 '피스메이커' 와 민간외교관의 역할을 당부했다.



이어 조성준 온타리오주 노인복지부 장관의 축사 후, 연아 마틴(김연아) 상원의원, 마지드 와하리 하원의원과 김정희 한인회장의 영상 축하메세지 후에 자문위원 활동안내 영상이 상영되었다.

 

민주평통 사무처 이창희 정책연구위원이 20기 민주평통 활동방향 및 2021년 주요업무를 발표했다. 20기 민주평통은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실현'을 목표로 국민의 목소리를 담은 건의 자문 기능, 지역의 평화통일 중심 역할 수행, 동포사회와 함께 평화 통일 공공외교 선도, 청년세대의 평화통일 역할 강화라는 4대 활동방향을 중심으로 20기 민주평통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임을 설명했다.

 

이어 김연수 토론토협의회장의 주재로 개최된 정기회의에서는 협의회 임원선임과 사업계획 발표가 있었다.

 

저녁식사와 축하공연 후 전현준 민주평통 지역협력분과위원장이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와 평화공공외교 추진방향'을 주제로 평화통일 강연을 하였다. 강연에서는 우리의 전략적 선택은 북한이 전쟁할 필요가 없는 항구적 평화체제를 위해 종전선언, 평화협정,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 그리고 평화프로세스로 나아가는 시나리오를 제시해야 한다" 고 말하며 자문위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자졌다.

 

20기 민주평통 자문위원은 지난 91일부터 2년 임기가 시작되었으며 토론토협의회는 몬트리올 지회(지회장 이채화)와 오타와지회(지회장 박진희)를 포함, 자문위원 119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20기 토론토협의회 출범회의 스케치 영상> 바로가기 https://fb.watch/8AzM0JTw7r/




URL :
  • 소속명 : 미주지역과
  • 작성자 : 이현정
  • 연락처 : 02-2250-2247
  • 작성일 : 2021.10.12
  • 조회 : 383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