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전북지역 자문위원 연수 개최

2022 전북지역 자문위원 연수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북지역회의(부의장 홍종식)는 8월 23일 오후2시, 전주 그랜드힐스턴호텔에서 전북지역 자문위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전북지역 자문위원 연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 행사 전경>


이번 행사는 제20기 민주평통 자문위원의 소속감과 역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자문위원의 활동의지와 소명의식을 고취하고 정책건의 및 평화통일활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정병현 전북지역회의 간사가 사회를 맡았으며, △개회식, △전문가 강연1(안제노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책임연구위원), △전문가 강연2(정유석 IBK경제연구소 연구위원), △자문위원 참여이벤트 순으로 진행되었다.

<▲ 홍종식 전북부의장 >


홍종식 전북부의장은 개회사에서 "국제정세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지금, 남북 관계의 새로운 전략적 해법을 모색하여 남북협력의 길을 찾는 것이 우리의 미래를 위한 길이라고 생각한다. 한반도 공동번영을 위한 노력에 민주평통 전북지역 자문위원들께서 앞장서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김관영 전북도지사>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영상으로 환영사를 전하며 "남북 간 상생, 협력의 길이 활짝 열리는 미래를 위해 전북지역 자문위원들이 앞장서주시고, 전라북도도 평화통일을 향한 자문위원들의 노력에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 국주영은 전북도의회 의장>


국주영은 전북도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서 평화와 통일에 대한 국민적 여망에 그 어느때보다 앞장서 보답해야하는 막중한 임무를 수행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안제노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연구위원>


<▲ 정유석 IBK경제연구소 연구위원>


안제노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연구위원은 “한반도 평화와 대북정책: 이상과 현실의 차이”를 주제로 강연하였으며, 이어 정유석 IBK경제연구소 연구위원은 “한반도 정세변화와 새 정부의 대북정책”을 주제로 한반도 대내외 환경변화와 정부의 대북정책을 전달하였다.

<▲ '윤석열 정부에 바란다' 이벤트 시상>


강연 후에는 자문위원이 정부에 바라는 메시지를 남기는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통일정책에 대한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며 2022년 자문위원 연수를 마무리하였다. 

  • 소속명 : 남부지역과
  • 작성자 : 김민정
  • 연락처 : 02-2250-2251
  • 작성일 : 2022.08.24
  • 조회 : 543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