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기 경북지역회의 출범대회 개최(9.14.)
제21기 경북지역회의 출범대회 개최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평화통일 실천을 위한 다짐-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북지역회의(부의장 김하영) 출범대회가 9월14일 오후 3시 구미 금오산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출범대회는 경북지역 자문위원 7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장 영상 메세지 상영 △자문위원 선서 △김관용 수석부의장 격려사 △김하영 경북부의장 인사말씀△ 이달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배한철 경상북도의회 의장 축사 △ 사무처 중부지역과장 업무보고 △ 안제노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책임연구위원 특별강연 △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평화통일을 위한 결의문' 낭독 및 채택 △ 우리의 소원 제창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의장인 대통령께서는 영상 메세지를 통해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갖고 자유통일의 개척자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의장 영상메세지 상영>
이어서 자문위원들은 민주평통법 제12조에 따라 자문위원으로서의 사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하였다.
<자문위원 선서>
선서문을 받은 김관용 수석부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금오산 기슭의 서기 어린 현장에서 개최되는 경북지역회의 출범대회는 제21기 민주평통의 힘찬 새 출발의 각오를 다지고, 우리의 통일의지와 역량을 모으기 위함”이라며, 제21기 경북지역 자문위원들이 남남갈등 극복과 통일 에너지 결집을 위한 통일 바람을 일으켜 줄 것을 당부했다.
<김관용 수석부의장 격려사>
김하영 경북부의장은 인사말씀으로 “제21기 경북지역 자문위원들이 현장 최일선을 누비며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자유대한민국의 개척자와 수호자가 되어줄 것”을 요청했다.
<김하영 경북부의장 인사말씀>
<이달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좌), 배한철 경상북도의회 의장(우) 축사>
이어서 사무처 중부지역과장의 △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활동방향 △주요업무 추진계획에 대한 업무보고 후 안제노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이 △윤석열정부의 통일·대북정책 이해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하였다.
<사무처 업무보고(좌), 안제노 책임연구위원 특별강연(우) >
장시간 이어진 행사에도 불구하고 자문위원들은 강연 내용을 놓치지 않기 위해 경청하며 21기 활동에 대한 열의를 불태웠다.
<경청하는 경북지역 자문위원들>
강연이 끝난 후 자문위원들은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평화통일을 위한 결의문’을 낭독하였고 결의문은 자문위원들의 큰 박수와 함께 채택하였다.
<우리의 소원을 제창하는 경북지역 자문위원들>
경북지역회의 출범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경북지역 자문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제21기 민주평통의 슬로건인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준비’를 목표로 각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소속명 : 중부지역과
- 작성자 : 엄경민
- 연락처 : 02-2250-2360
- 작성일 : 2023.09.18
- 조회 : 453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