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기 경북지역회의 출범대회 개최(9.14.)


제21기 경북지역회의 출범대회 개최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평화통일 실천을 위한 다짐-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북지역회의(부의장 김하영) 출범대회가 9월14일 오후 3시 구미 금오산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출범대회는 경북지역 자문위원 7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장 영상 메세지 상영 △자문위원 선서 △김관용 수석부의장 격려사 △김하영 경북부의장 인사말씀△ 이달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배한철 경상북도의회 의장 축사 △ 사무처 중부지역과장 업무보고 △ 안제노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책임연구위원 특별강연 △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평화통일을 위한 결의문' 낭독 및 채택 △ 우리의 소원 제창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의장인 대통령께서는 영상 메세지를 통해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갖고 자유통일의 개척자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의장 영상메세지 상영>


이어서 자문위원들은 민주평통법 제12조에 따라 자문위원으로서의 사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하였다. 


<자문위원 선서>


선서문을 받은 김관용 수석부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금오산 기슭의 서기 어린 현장에서 개최되는 경북지역회의 출범대회는 제21기 민주평통의 힘찬 새 출발의 각오를 다지고, 우리의 통일의지와 역량을 모으기 위함”이라며, 제21기 경북지역 자문위원들이 남남갈등 극복과 통일 에너지 결집을 위한 통일 바람을 일으켜 줄 것을 당부했다. 


<김관용 수석부의장 격려사>


김하영 경북부의장은 인사말씀으로 “제21기 경북지역 자문위원들이 현장 최일선을 누비며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자유대한민국의 개척자와 수호자가 되어줄 것”을 요청했다. 


<김하영 경북부의장 인사말씀>


한편, 경북지역회의 출범대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 준 이달희 경제부지사는 “경북지역 자문위원들이 민주평통에서 최고의 통일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정으로 열심히 지원하겠다” 약속했고, 배한철 경상북도의회 의장도 “자문위원들께서 현장에 답이 있다는 수석부의장님의 말씀을 기억하며 앞으로 힘찬 활동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외에도 김장호 구미시장, 구자근 국회의원,  김영식 국회의원도 축전을 보내 경북지역회의 출범대회를 축하해 주었다.


<이달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좌), 배한철 경상북도의회 의장(우) 축사>


이어서 사무처 중부지역과장의 △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활동방향 △주요업무 추진계획에 대한 업무보고 후 안제노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이 △윤석열정부의 통일·대북정책 이해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하였다.


<사무처 업무보고(좌), 안제노 책임연구위원 특별강연(우) >


장시간 이어진 행사에도 불구하고 자문위원들은 강연 내용을 놓치지 않기 위해 경청하며 21기 활동에 대한 열의를 불태웠다. 


<경청하는 경북지역 자문위원들>


강연이 끝난 후 자문위원들은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평화통일을 위한 결의문’을 낭독하였고 결의문은 자문위원들의 큰 박수와 함께 채택하였다.  


<결의문 낭독 및 채택>

마지막으로 경북지역 자문위원들은 통일에 대한 염원을 담아 ‘우리의 소원’을 함께 제창하며 행사는 마무리되었다. 

<우리의 소원을 제창하는 경북지역 자문위원들>


경북지역회의 출범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경북지역 자문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제21기 민주평통의 슬로건인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준비’를 목표로 각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소속명 : 중부지역과
  • 작성자 : 엄경민
  • 연락처 : 02-2250-2360
  • 작성일 : 2023.09.18
  • 조회 : 610

열람하신 정보와 메뉴 분류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