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1차 운영위원회 개최(7.29.)

제171차 민주평통 운영위원회 개최


 제171차 운영위원회(위원장: 김관용 수석부의장)가 7월 29일(화) 10시 30분, 사무처 1층 회의실에서 운영위원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 회의전경


회의는 박종우 운영위원회 간사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개회,  △「제21기 주요활동 추진실적」 보고,  △기타 민주평통 운영에 관한 사항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 김관용 수석부의장 개회사


김관용 수석부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그간 우리가 지나온 길은 통일을 위한 중단 없는 노력과 실천이었다"며, "행동하는 민주평통의 잠재력을 강화하는 한편 통일의 중요성을 일깨우는데 앞장서왔다"고 자평하였다. 

이어 “통일은 초월적 가치이며, 평화통일이라는 역사적 과업을 향해 전진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남북관계 복원과 평화공존을 중시하는 통일정책이 앞으로 더 구체화될 것이고, 국민과의 통합도 중요시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조국 통일에 대한 염원의 끈을 놓지 말아줄 것을 당부했다.  


                            ▶ 동승철 사무차장 업무보고


이후, 동승철 사무차장이 「제21기 주요활동 추진실적」을 보고하며, △법정회의 운영 실적, △국내외 평화통일 사업 실적, △북한이탈주민 지원 활동 등 지난 2년간의 추진 실적을 상세히 보고했다.


                            ▶회의전경


보고 후, 위원들은 자유롭게 의견 제시를 하였고,  지난 2년간 활동에 대한 소회와 보람 등을 나눴다. 이어, 민주평통 운영에 관한 사항에 대한 토의가 이어졌다.


김관용 수석부의장은 대통령 직속 헌법기관의 운영위원으로서 맡은 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준 위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제21기 수석부의장으로서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말하며 회의를 마무리 했다.


                            ▶단체사진


  • 소속명 : 자문건의과
  • 작성자 : 강동현
  • 작성일 : 2025.07.30
  • 조회 : 609

※ 사용편의성조사에 참여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