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기 보스턴협의회 출범회의 개최

20기 보스턴협의회 출범회의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스턴협의회(협의회장 한선우)1020() 현지시간 오후 6시 더블트리 호텔에서 제20기 출범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한선우 협의회장과 보스턴협의회 소속 자문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이석현 수석부의장, 최광철 미주부의장, 유기준 주보스턴총영사, 서영애 매사추세츠 한인회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하였다.



오은희 간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회의는 국민의례, 간부위원 임명장과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취임사, 축사, 민주평통 활동방향 보고, 평화통일 특강 시간이 마련되었다.

 

이석현 수석부의장은 의장이신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하여 간부위원 임명장과 자문위원 위촉장을 전수하였다.


                                               


이어 한선우 협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20기 평통에서는 한인사회의 단결, 발전을 통해 통일 공감대를 형성하고 평통의 활동방향 지침에 따라 보스턴협의회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하였다.



최광철 미주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보스턴협의회 출범을 축하하며 한반도 평화를 위해 정부와 국회, 국민과 해외 동포들 모두가 각자가 서 있는 곳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 함께 노력해야 함을 강조하였고, 

유기준 주보스턴 총영사는 우리 동포들이 미국 주류사회에 적극 편입되고, 정치력 신장을 이룰 수 있도록 보스턴협의회 자문위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하는 한편, 평화통일에 대한 비전을 지역사회 동포들에게 전파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서영애 매사추세츠 한인회장 보스턴협의회가 지역주민들과의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과 공공외교에 앞장서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을 기대하면서 축하를 대신하였다.


   

 

 자문위원 활동 안내 영상 상영에 이어 진행된 민주평통 활동방향 보고에서 안진용 미주지역과장은 제20기 민주평통은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실현이라는 활동 목표와 1)국민의 목소리를 맏은 건의자문 강화, 2)지역의 평화통일 중심 역할 수행, 3) 동포사회와 함께 평화통일 공공외교 선도, 4) 청년 세대의 평화통일 역할 강화라고 하는 주요 활동 방향을 가지고 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2부에서는 이석현 수석부의장이 종전선언과 한반도 평화라는 주제로 평화통일 강연을 진행하였다. 이석현 수석부의장은산중수복의무로(山重水複疑無路, 柳暗花明又一村), 산이 가로막고 강이 막혀서 길이 없나 했더니 버드나무가 우거지고 꽃이 활짝 핀 마을이 나타났네라는 중국의 시구처럼 남북이 오해와 갈등으로 가로막혀 있지만 평화의 길을 찾아 나가야 함을 강조하며, “종전선언과 한반도 평화프로세스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20기 보스턴협의회가 평화공공외교 활동에 앞장서줄 것을 당부하였다.



   

 


  • 소속명 : 미주지역과
  • 작성자 : 이재호
  • 연락처 : 02-2250-2249
  • 작성일 : 2021.10.21
  • 조회 : 236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